공연예술의 근간, ‘무대예술 전문인’ 현장 목소리 듣다

자료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24.2.26 보도자료

공연예술의 근간‘무대예술 전문인’ 현장 목소리 듣다
– 2. 26. 유인촌 장관, 무대조명, 음향, 기계 등 무대예술 전문인과의 간담회 개최- 공연계 현장에 맞게 무대예술 전문성 높이는 지원체계, 관련 업계 육성 방안 논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6일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전국 공연시설의 무대조명과 음향, 의상, 기계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 전문인들을 만나 무대예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2월 26일(월), 전국 공연시설의 무대조명과 음향, 의상, 기계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 전문인들을 만나 무대예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변화하는 공연 현장에 맞게 무대예술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지원체계로 정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무대예술 관련 업계 육성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유 장관은 “우리 공연예술의 위상이 높아진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 온 무대예술 전문인들의 헌신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계 곳곳에서 애쓰는 다양한 예술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에 기반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6일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전국 공연시설의 무대조명과 음향, 의상, 기계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 전문인들을 만나 무대예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6일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전국 공연시설의 무대조명과 음향, 의상, 기계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 전문인들을 만나 무대예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