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사)무대음향협회 정기 총회

2024년 사단법인 무대음향협회 정기총회 및 사단법인 무대예술전문인협회 정기총회가 지난 1월 27일 경기도 성남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성료되었다.

2024 사단법인 무대음향협회 정기총회

이날 (사)무대음향협회 정기총회는 총 재적 표결권 수 346명 중 259명(위임장 181명) 참석으로 성원 되어 개회가 선언되었다.

개회 선언

(사)무대음향협회 김영욱 이사장의 개회사
김현철 사무국장의 성원 보고

2023년 우수회원 시상

개회 선언 후 2023년 한 해 동안 (사)무대음향협회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협회의 발전에 이바지한 회원에게 주는 우수회원 시상이 이어졌는데 최우수상에는 서울지부 우리금융아트홀의 이기병 감독(왼쪽에서 두 번째), 우수상에는 경인지부 수원문화재단의 오명록 감독(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수상하였고 신입 우수회원으로는 대경지부 경산시민회관의 윤구상 감독(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선정되었다.

2023년 (사)무대음향협회 우수회원 시상

공로패

명예로운 퇴임을 맞이하는 경인지부 성남시청 서병철 감독(왼쪽에서 두 번째), 경인지부 의정부 문화재단 한송헌 감독(오른쪽에서 두 번째), 대경지부 영천시민회관 김창로 감독(대경지부 김영대 감독 대리 수상), 세 분의 30여 년간 무대음향 분야의 발전에 대한 노고를 감사드리는 공로패 수여가 이어졌다.

2023년 공로패 수상

음향감독으로서의 지난 시절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후배들을 격려하며 공로패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송헌 감독

서병철 감독

김창로 감독


우수협력사상

2023년 우수협력사는 브라운앤컴퍼니가 선정되어 지난해 (사)무대음향협회 사업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우수협력사상 수상중인 브라운앤컴퍼니 오경환 대표, 김찬희 사원, 이준승 사원


2023년 운영 보고, 결산, 감사 결과 보고

시상이 마무리되고 김현철 사무국장의 진행에 따라 2023년 운영 보고가 있었는데 이사회 운영 결과 보고, 사업 보고와 더불어 지난해 (사)무대음향협회 사업총평이 이어졌고 결산보고 진행 중 수입 결산 내역에서 교육사업 전시회 수익금은 우수회원 해외 연수 진행에 통합 사용하기로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호성 감사의 감사 결과 보고 종합 의견으로 SSM 제작비 지급 및 운영 규정은 이사회 또는 총회 의결 후 적용하고 시급성을 요구하는 건의 경우 이사회에 설명 후 시행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있었다. 


2024년 사업계획(안), 예산(안)

2024년 사업계획에 대해 김대진 사업국장의 간단한 보고가 있었고 예산 운영계획에 대해서는 김현철 사무국장이 보고를 맡아 사업 및 광고 수입이 줄어 사업 진행 예산 또한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기타 안건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사)무대음향협회 4기 이사장 및 이사, 감사 선출과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9기 이사 선출이 있었다. 이기병 선거관리위원장이 (사)무대음향협회 4기 이사장 선거 절차 및 진행 상황 보고 후 김영욱 이사장이 단독 입후보했음을 공지하였다. 단독 후보 출마로 선거 방법은 선거관리위원장의 진행에 따라 거수로 참석회원의 찬반을 묻기로 했고 그 결과 김영욱 이사장이 재적 78명 중 76명 찬성으로 제 4기 이사장에 당선되었다. 또한 당연직 이사인 각 지부장 외 4명의 선출직 이사는 손정수 감독, 김일용 감독, 이기병 감독, 정주현 감독이 회원 추천으로 추대되었다. 감사에는 유승호 감독, 송준호 감독이 선출되었다.

9기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이사장이 음향분과에서 선출됨에 따라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이사로는 회원 추천에 따라 김영배 감독, 황인청 감독, 박양규 감독, 유승호 감독이 선출되었다.

투표방법에 대해 설명중인 선거관리위원회 이기병 위원장


사단법인 3기 이사장에 이어 4기 이사장을 연임하게 된 김영욱 이사장은 새롭게 고문으로 추대되신 세 분에 대한 감사의 인사로 말문을 열었다. 코로나 시기를 거쳐온 지난 3년 동안의 협회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앞으로 협회의 발전을 넘어선 더 큰 도약을 다짐하였다.

구체적인 목표로 김영욱 이사장은

첫째, 무대음향협회 운영 조직 정비를 통해 협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며 특히 기술위원회 운영규칙을 개정하여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을 하겠으며,

둘째, 협회 내부 소통 채널을 늘려 기존 회원 상호 간 원활한 소통과 신규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 아름다운 세대 교체를 이루어 내며,

셋째, 고문 위원단의 융화와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임을 밝혔다.

(사)무대음향협회 이사장직에 연임하는 소감을 밝히고 있는 김영욱 이사장


2024 (사)무대음향협회 및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선거 결과

(사)무대음향협회이사장김영욱
이사서상운, 윤성태, 김석환, 박영모, 이동훈, 임용철, 손정수, 김일용, 이기병, 정주현
감사유승호, 송준호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이사장도명호
이사김영배, 황인청, 박양규, 유승호


KOSOUND 경품 시상

지난해 9월 KOSOUND 박람회에서 진행되었던 경품 추첨 시상을 끝으로 (사)무대음향협회 정기총회는 마무리 되었다.



2024년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정기 총회

각 분과의 정기총회가 끝나고 자리를 정비하여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정기 총회가 곧바로 진행되었다. 성원 보고 및 분과별 이사 소개를 마치고 임기를 마무리하는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최형오 이사장은 바통을 이어받는 9기 집행부에 남은 숙제를 전달하고 시대적 환경 변화로 인해 무대예술 업계에 발생하는 문제를 끝까지 함께 고민할 것을 약속하며 협회의 무궁한 성장과 발전에 건승을 빈다는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2023년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이사장직 임기를 마무리하는 최형오 이사장


이어지는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표창 시상에서 최우수 회원상은 부울경지부 울산문화예술회관 황재영 감독이 수상하였고 우수회원상에는 대경지부 대구 신세계백화점 문경식 감독, 서울지부 세종문화회관 김우람 감독, 호남지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박영모 감독이 수상하였다. 또한 우수협력업체로 다산 SR이 선정되어 협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최우수회원 표창장을 수여한 부울경지부 울산문화예술회관 황재영 감독(왼쪽에서 두번째)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우수회원 표창장을 받는 대경지부 대구 신세계백화점 문경식 감독(오른쪽 네번째 손정수 감독 대리 수상),
서울지부 세종문화회관 김우람 감독(왼쪽에서 다섯번째), 호남지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박영모 감독(왼쪽에서 네번째)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우수협력업체 감사패를 받은 다산SR 강순모 대표 (오른쪽에서 두번째, 송노일 이사 대리수상)

시상식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이사장으로 취임한 도명호 이사장은 추대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전 집행부와 과거 선배님들의 노력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의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도 이사장은 향후 3년간 추진 계획을 잘 설정하여 계획성 있게 협회를 이끌어보겠다고 하였으며 협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회원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한다며 인사를 마무리했다.

2024년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의 새로운 이사장으로 선임된 도명호 이사장

(사)무대음향협회와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정기총회가 모두 마무리되고 리셉션 공간으로 이동하여 협회원들은 식사와 함께 훈훈한 분위기 속에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협력사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협회와의 상생협력과 동반 성장을 위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답글 남기기